이제는 소방민원도 집에서 간단하게, 남양주소방서 인터넷 원클릭 소방민원센터 본격 운영

남양주소방서는 클릭 한번으로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인터넷 소방민원센터’가 본격 운영 중에 있다고 11일 전했다.

 

소방민원센터란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류인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소방안전관리자 및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서, 2급 선임연기신청서류를 제출하는 국민안전처 산하 전국 단위의 소방민원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http://www.mpss.go.kr/somin)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민원사항을 클릭해 진행하면 되며, 소민터 운영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남양주소방서 민원팀(031-590-0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소민터 본격 운영으로 소방서로 장시간 이동해 서류를 제출하는 등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라며 “앞으로 국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인터넷 사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소방서는 앞으로 QR코드를 이용하여 매뉴얼을 제공하고 팸플렛과 안내문을 특정소방대상물에 발송하는 등 소민터를 다양하게 홍보할 방침이다.

 

남양주=하지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