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손끝으로 만나는 정부와 함께

양평군이 정부3.0의 취지 및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2016.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적극 참여한다고 밝혔다.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은 ‘손 끝으로 만나는 정부(Government at your fingertips)’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정부 3.0추진위원회 및 중앙부처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공동 주관하고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행사는 정부3.0의 핵심성과와 미래상을 집대성하고 최신 IT기술과 연출기법을 활용하여 국민관점에서 7개의 테마로 100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주요테마는 ▲열림관 ▲생애관 ▲맞춤관 ▲데이터관 ▲미래관 ▲스마트관 ▲참여관으로 운영된다.

 

개막 행사는 20일 10시부터 코엑스 C홀 메인무대에서 실시되며, 4일 간의 일정으로 각종 체험행사, 경진대회, 세미나, 이벤트 등이 전시장 중앙 메인무대와 컨퍼런스룸(1, 2)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22일에는 ▲지자체 정부 3.0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주민맞춤형 서비스, 달리는 행복돌봄이웃들」이라는 사례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과제는 지난해 정부3.0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정부3.0 추진 4년차에 접어들어 실시하는 이번 국민체험마당 행사를 통해 그간의 추진성과와 서비스 내용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군민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부3.0 체험마당 행사 관람비용은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험마당 홈페이지(http://www.gov30expo.co.kr)를 참고하면 된다.

 

양평=한일봉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