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장 연수’ 실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철)은 10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교장 7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현장 주도형 학교폭력 대응역량 강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학교장 연수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의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해 학교급별 학교장 간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도록 했다.
이날 교육은 김민태 학생인권옹호관의 ‘학교폭력예방 및 자살예방교육’ 강의를 시작으로 △ 사이버폭력예방 및 대응방안 △ 성폭력예방교육 △2016년 학교폭력예방 정책 및 회복적 생활교육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군포의왕 초·중·고등학교 학교장들은 “학교폭력 법률과 사안처리에 대한 구체적 내용, 성폭력과 사이버폭력에 대해 전문적인 이해를 통해 현장 중심의 학교폭력예방 대책을 꾀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용철 교육장은 “군포의왕 관내 학교에서 학교폭력 발생 비율이 높지 않은 것은 교장선생님들을 비롯한 학교 구성원 모두의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며 “오늘 연수를 통해 다시 한 번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에 힘쓰는 군포의왕 교육을 기대한다.”라며 연수에 참여한 교장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밝혔다.
군포=김성훈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