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지난 10월 24일과 31일 2회에 걸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까지의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주니어 성공스쿨’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소중함을 발견함으로써 숨겨진 무한 잠재력을 깨닫고, 성공경험 및 자기주도 학습법을 몸에 익혀 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20명은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행복한 성공 ▲비전 ▲긍정 ▲열정 ▲인성·리더십 ▲실천력 총 6가지 주제에 걸쳐 자신의 행복한 성공을 정의하고 행복한 성공을 위한 비전설정, 비전선언문, 비전보드를 만들었다. 막연했던 미래를 구체화하고 생생하게 그리면서 긍정의 스위치와 열정, 리더십과 성공습관을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해 형성하는 법을 배웠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나에 대한 중요한 가치를 찾고 그것으로 비전을 만들어 보는 것이 너무 어려웠지만 구체적으로 미래를 생각하고 말하고 나니 정말 이루어 질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정숙소장은 “주니어 성공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을 가둔 부정적인 생각과 행복한 성공을 가로막는 습관을 버림으로써 아이들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되돌아보고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아가는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교육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새로운 나를 찾아서’ 1박2일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일봉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