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별내중학교(교장 서광희)는 7일 ‘제3회 진로탐색 아로(我路)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올해는 ‘너와 나, 꿈의 시야를 틔우다’라는 부주제로 서울, 경기권 대학생, 대학원생, 사회인으로 구성된 Change U&I(너와 나, 함께 성장하는) 봉사동아리가 함께 참여해 캠프 형식의 TIUM(티움) 전공박람회로 진행됐다.
이번 전공박람회는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학과와 전공으로 부스가 구성돼 학생 진로 선택에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3타임제를 실시해 전공 부스를 총 3회에 걸쳐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학과별 담당 교실이 표시돼 있는 ‘TIUM 스티커 안내지도’를 가지고 가서 강연을 듣거나, ‘TIUM스티커 투어’(제시된 대학 중에 원하는 대학교를 선택해 캠퍼스를 투어하고 대학생 멘토와 식사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추첨, 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가 진행되어 특별한 재미도 선사했다.
서광희 교장은 “진로캠프 전공박람회는 봉사활동으로 참여하는 Change U&I 구성원과 수혜자인 별내중학교 학생들 서로의 내적성장을 꾀하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즐겁고 다양한 체험으로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