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별내중학교, ‘제3회 진로탐색 아로(我路)를 찾아서’ 진로 프로그램 개최

남양주 별내중학교(교장 서광희)는 7일 ‘제3회 진로탐색 아로(我路)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올해는 ‘너와 나, 꿈의 시야를 틔우다’라는 부주제로 서울, 경기권 대학생, 대학원생, 사회인으로 구성된 Change U&I(너와 나, 함께 성장하는) 봉사동아리가 함께 참여해 캠프 형식의 TIUM(티움) 전공박람회로 진행됐다.

이번 전공박람회는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학과와 전공으로 부스가 구성돼 학생 진로 선택에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3타임제를 실시해 전공 부스를 총 3회에 걸쳐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학과별 담당 교실이 표시돼 있는 ‘TIUM 스티커 안내지도’를 가지고 가서 강연을 듣거나, ‘TIUM스티커 투어’(제시된 대학 중에 원하는 대학교를 선택해 캠퍼스를 투어하고 대학생 멘토와 식사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추첨, 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가 진행되어 특별한 재미도 선사했다.

서광희 교장은 “진로캠프 전공박람회는 봉사활동으로 참여하는 Change U&I 구성원과 수혜자인 별내중학교 학생들 서로의 내적성장을 꾀하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즐겁고 다양한 체험으로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