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용돈 관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NH농협은행 화성시지부 봉담초교서 행복채움 금융교육

▲ 29일 화성 봉담초교 6학년 교실에서 열린 ‘찾아가는 행복채움 금융교육’에서 최완혀 NH농협 화성시지부 추진팀장이 학생을 대상으로 질문을 던지자, 학생들이 손을 들고 답변하고 있다.

NH농협은행 화성시지부(지부장 김학균)는 29일 봉담초등학교 6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채움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최완혀 추진팀장이 강단에 올라 ‘현명한 용돈관리와 평가, 부자가 되는 비법과 기부이야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용돈의 의미와 용돈을 계획하고 올바르게 쓰는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며, 부자들의 꿈을 위한 노력과 용돈관리 방법을 전달해 경제 마인드를 함양하는 시간으로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행복채움금융’은 ‘같이의 가치, 모두 같이 더불어 나누고 채우면서 행복한 삶을 산다’라는 농협의 미션을 바탕으로 한 나눔 커리큘럼이다.

소외계층과 지역사회를 위한 금융 재테크, 우리 아이 미래설계 및 행복한 가정만들기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실익 및 가치창조 실현으로 고객과 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속적인 재능나눔 봉사 활동이다.

화성=강인묵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