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서초등학교, 계절학교 수영프로그램 운영

▲ 안양서초등학교(교장 김형희)는 3학년 학생 114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4주 동안 총 16차시 동안 계절학교 수영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안양서초등학교(교장 김형희)는 3학년 학생 114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4주 동안 총 16차시 동안 계절학교 수영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강습은 수영체험 경험이 있는 어린이와 초보자를 위하여 수준별로 이뤄져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따라 안전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안양혁신지구교육예산으로 이뤄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일회성 교육에서 벗어나 체육교과와 연계한 교과연계프로그램운영으로 수영뿐 아니라 물놀이 안전, 사고 시 간단한 구급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학생들뿐 아니라 학교 인근의 마을 주민들이 함께 강습을 받으며 어린이들의 수영강습에 대한 관심과 안전사고예방에도 함께 참여하는 등 물놀이 안전과 학교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안양서초등학교는 혁신학교 3년차 학교로 물놀이 안전뿐 아니라 학교시설안전, 재난안전 및 ‘나ㆍ침ㆍ반ㆍ5분 안전교육 등으로 모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인성지성, 감성, 건강이 조화로운 행복한 인재양성을 위한 배움터로 지역사회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양=한상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