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천마초등학교 앞 회전교차로 개선 사업 착공

▲ 남양주시는 2015년 교통체계개선사업(TSM)의 일환으로 화도읍 천마초등학교 회전교차로 설치 사업을 착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남양주시는 2015년 교통체계개선사업(TSM)의 일환으로 화도읍 천마초등학교 회전교차로 설치 사업을 착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천마초등학교 후문 교차로는 3지 신호교차로로 운영 중이나 교차로와 이면도로가 근접해 실제로는 5지형의 매우 불합리한 형태로 운영, 어린이 교통안전 사고위험이 큰 지점이다.

또한 공사 중인 천마산역 진입도로 준공시 6지 형태의 교차로가 돼 교차로 운영이 더욱 불합리해지며, 교통량 증가에 따른 주변 통행지체 및 어린이통학로 안전사고 위험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천마초등학교 후문 교차로에 회전교차로를 도입해 안전한 차량통행 및 통학어린이의 안전을 도모할 예정이며, 특히 등하교 시간대에는 신호등을 함께 운영해 어린이 횡단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김동완 시 교통도로국장은 “작년 구화도파출소앞 회전교차로 개선을 통해 교통소통 및 교통안전에 따른 주민호응이 좋았다”며 “이번 천마초등학교앞 회전교차로 사업 완료시 운전자 및 보행자의 교통안전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