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프로야구] ‘수원 케이티 위즈파크’ 둘러보기
최첨단 구장으로 변모한 프로야구 kt wiz의 홈구장인 수원 케이티 위즈파크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오는 31일 삼성 라이온즈와의 역사적인 2015 KBO리그 홈 개막전을 앞둔 위즈파크를 둘러보자.
1. 지역대표 먹거리존 ‘수원맛집존’
위즈파크 내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해 야구팬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kt는 위즈파크 내 부대시설 입찰 조건에 상권을 살리고 수원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해 수원에 본점을 개설해야 한다는 조항을 넣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업체들을 선정했다.
내야 3루측 2층에 위치한 ‘수원맛집존’에는 수원의 명물인 진미통닭과 보영만두, 봉구스 밥버거 등이 자리하고 있다.
수원 통닭거리에서 30년 넘게 맛과 전통으로 많은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온 진미통닭은 시범경기 기간 내내 문전성시를 이뤘다.
특히 판매량을 미리 예측해 대량생산하는 것이 아닌 주문 즉시 닭을 튀겨내는 전통을 고집하며 야구팬들에게 맛과 정성을 제공하고 있다.
38년 동안 수원시민들의 입맛을 책임진 보영만두도 대표메뉴인 쫄면과 군만두를 앞세워 야구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위즈파크에는 스낵존과 스위트존 등 다양한 먹거리가 들어서 야구팬들의 화려한 응원전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2. 몰입감 최고 관람석… 전광판도 ‘굿’
위즈파크는 파울 라인과 불과 1.5m 떨어져 생생한 장면을 바로 앞에서 포착할 수 있는 익사이팅존(486석)과 친환경 좌석으로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외야 잔디석(3천612석)이 눈에 띄며, 3루측 외야에는 BBQ석(80석)을 설치하는 한편 관중들의 편의를 고려해 구장 내에서 고기를 구매할 수 있는 별도코너도 신설했다.
본루후면의 지니존(251석), 스카이박스(16실) 등 프리미엄석 설치로 관람환경을 개선했고, 2만여명이 동시에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GIGA와이파이를 통해 국내최고의 통신환경을 구축했다.
위즈파크의 최신식 전광판도 눈에 띈다. 위즈파크의 전광판은 국내 최초의 메이저리그식 전광판으로 구단 관계자가 직접 미국을 현장 답사한 뒤 주문 제작했다.
설치비용만 20억원을 들인 전광판만 보고 있어도 다양한 데이터로 야구를 즐길 수 있다.
3. 예매·주문 손쉽게… 똑똑한 어플 ‘위잽’
kt wiz구단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위잽(wizzap)’도 쾌적한 야구 관람에 한몫 하고 있다.
위잽을 이용하면 입장권 예매와 결제, 발권을 받아 스피드게이트에 휴대폰 접촉(NFC 또는 바코드 이용)만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또 경기현황과 kt와 상대팀 선수들의 이력 및 기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투수는 IRS(승계주자실점률), 뜬공·땅볼처리비율, 퀄리티스타트(7이닝), 터프세이브 등의 정보를 볼 수 있고, 타자는 BABIP(인플레이타구 타율), OPS플러스(구장효과가 추가된 OPS)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위잽의 주문 배달 기능을 이용해 앉은 자리에서 경기를 보며 각종 음식을 주문하고 배달받을 수 있으며, 비콘(Beacon)을 통해 입장 웰컴 메시지, 좌석정보, 매장할인정보, 구장시설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위잽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들의 개인맞춤형 정보가 누적돼 방문 횟수, 이벤트 참여도를 체크해 무료입장 등 다양한 회원혜택도 주어진다.
4. 국내 첫 도입 실내주점 ‘스포츠펍’
위즈파크에는 국내 유일한 스포츠펍이 많은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국내 야구장 최초의 스포츠펍은 외야석에 별도의 건축물을 활용한 실내주점으로 관중들이 맥주를 포함한 각종 식음료를 쾌적한 환경에서 즐기며 야구를 관람할 수 있는 ‘핫 스페이스’로 주목 받는다.
스포츠펍은 28석의 좌석과 72석의 입석 등 100여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좌석 티켓에는 맥주 1잔과 머그컵 1잔이 포함돼 있다.
일반석 입장 관중의 경우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입석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포츠펍은 타구장의 블랙보드 위치에 검정색 건물을 세워 선수들의 경기력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배려했다.
홍완식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