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부패 제로“ 확산 선포식·청렴교육 실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4일 관내 초·중 학교장과 초·중·고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부패 제로“ 확산 선포식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학교장 대표인 덕장중학교 김택종 교장의 ‘반부패 청렴 서약서’ 낭독을 시작으로 신용철 교육장의 ‘부패 제로’ 확산선포로 이어졌다.

신용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렴은 함께 성장하는 군포의왕교육의 큰 기반임을 강조하며, 어느 분야보다 더욱 엄격한 윤리의식을 요구하는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각급 학교현장에서 깨끗한 교육현장을 만들기에 전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경기교육, 청렴성과 책임성의 역할모델’이라는 주제로 경기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의 청렴정책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우리나라 부패인식지수 추이, 교육분야의 청렴도 현황과 비리사례, 공무원 행동강령, 2015년도 경기도교육청의 청렴정책 안내 등을 통해 각급 학교 관리자들의 청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이 날 교육에서는 지난해 경기도교육청 주관 청렴실천 성공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왕곡초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청렴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소개하여 일선 학교에 청렴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포=김성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