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퓨전문화관광 홍보관 개관

의정부시의 역사와 자연환경, 볼거리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의정부시 퓨전문화관광 홍보관’이 12일 문을 열었다.의정부시는 이날 개관식을 갖고 관광객은 물론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퓨전문화관광홍보관은 의정부 1동 호국로 파발 교차로 부근에 위치한 구 파발 소방서를 리모델링한 건축면적 299.05㎡, 연 면적 344.25㎡의 단층건물로 미니버스 1대와 관광버스 1대의 주차시설을 갖추고 의정부시 역사와 자연환경, 볼거리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소규모 전시공간으로써도 사용이 가능하다.

퓨전문화관광홍보관은 문화체육관광부 도시관광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돼 구 파발 소방서가 이전한 뒤 방치하던 폐건물을 국비 지원을 받아 리모델링해 이날 개관했다.

퓨전문화관광 홍보관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 문을 열고 인근 행복로,지하상가, 신세계백화점, 제일시장, 부대찌게거리 등과 연계해 도심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 그동안 외부 관광객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았던 의정부시의 역사 등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는 장소다.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홍보관을 찾고 관광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의정부 =김동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