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청, 우리 고장 수업에 자신감

▲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본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136명을 대상으로 ‘2015 초3학년 사회과 교과서 보완자료 활용 방법 연수’를 실시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본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136명을 대상으로 ‘2015 초3학년 사회과 교과서 보완자료 활용 방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회 국정교과서 중 지역화 할 내용을 중심으로 군포시와 의왕시에 재직 중인 교사들이 개발한 보완자료 ‘우리 고장 군포의왕’을 3학년 담임교사들에게 안내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애향심 고취 및 지역의 사회 ·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로 개설되었다.

이날 능내초 교감 조병익은 보완 자료의 개발 취지 및 사회과 국정 교과서와 지역화 보완자료의 병행 활용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해 3학년 교사들이 사회과 교과지도에 자신감을 갖고 힘찬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연수에 참여한 부곡중앙초 교사 김셋별은 “학년초 바쁜 시기에 연수 참여가 어려웠지만, 보완자료 내용에 대해 세부적으로 알게 되어, 학생들의 눈높이에 알맞은 사회과 지역화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군포=김성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