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양평군 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장재찬)가 올해 장학생 선발계획을 발표하고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교육발전위원회는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고교생 50명에 1인당 50만원, 대학생의 경우 예산 범위 내 700명에 대해 1인당 100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부모 또는 본인이 현재 양평군에 3년 이상 거주해야 하고(주민등록상에 등재되고 세대를 구성), 지역 내 고교를 졸업해야 한다. 지역 이외 고교 졸업생은 부모가 양평에 7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대학 재학생의 경우 학업성적(평점평균)이 4년제 대학의 경우 3.5 이상, 2~3년제 대학 4.0 이상, 신입생은 내신평균등급 또는 수능점수가 영역별 평균등급 3.5등급 이내여야 한다.
이외에도 체육,ㆍ예능분야에 소질과 재능이 뛰어난 특기장학생의 경우 직전 학년에 전국대회 이상 입상성적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은 읍면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읍ㆍ면별 인구수에 비례해 120명을 선정한다.
다만, 휴학생, 방송통신대 재학생, 외국대학 유학생, 대학원 재학생, 산업체위탁 교육생,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 재학생 등은 제외된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19일 양평군 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서류는 다음달 10일까지 군민회관 내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사무실에 신청해야 한다. 문의(031)770-2774
양평=허행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