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14 NTTP 교과교육연구회ㆍ혁신학교연구회ㆍ배움과 실천공동체 컨퍼런스데이’ 개최

▲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군포신기초등학교에서 ‘2014 NTTP 교과교육연구회ㆍ혁신학교연구회ㆍ배움과 실천공동체 컨퍼런스데이’를 개최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군포신기초등학교에서 ‘2014 NTTP 교과교육연구회ㆍ혁신학교연구회ㆍ배움과 실천공동체 컨퍼런스데이’를 개최했다.

NTTP 컨퍼런스데이에 교과교육연구회(7팀),혁신학교연구회(2팀),배움과실천공동체(14팀) 3개영역에서 총130여명의 교사가 참가하여 영역별로 전시, 발표 심사, 전문가초빙워크숍,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되었다.

1년 동안 연구하고 실천하며 개발한 자료 및 학교현장 지원활동을 통하여 얻은 결과물을 전시하고, 연구회별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참가 교원들 간에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교원의 전문성 신장에 초점을 맞춘 배움과 나눔의 장이 되었다.

NTTP 교과교육연구회 발표 심사위원 수원대평고 교장 정순근은 “발표한 연구회 모든 팀이 지역단위 교과교육연구회 이상으로 질적 수준이 높고 잘 운영하여 우수연구회를 선발하기 힘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배움과실천공동체에 참여한 군포중 교사 박선영은 “그림책을 활용한 토론 수업의 이론과 실제 워크숍을 통하여 학교 교실에서 쉽고 재미있게 토론수업을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군포=김성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