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백사중학교, 제10회 백송제 개최
이천 백사중학교(교장 김태갑)는 지난 23일부터 이틀 동안 지역민과 함께하는 ‘제10회 백송제’를 개최했다.
첫날인 23일은 체육대회를 열어 마을 단위로 선배와 후배가 그룹이 돼 발야구, 축구, 배드민턴, 줄넘기, 씨름, 줄다리기, 육상 등 경합을 벌였다.
둘째 날에는 백송제가 열려 학생들이 꿈을 찾아가기 위한 진로탐색, 특기적성 활동을 벌였고 시화·도자기·사진·그림·공예 작품 등 전시회를 개최했다.
특히 오전에는 영어 골든벨을 시작으로 책 속의 보물찾기, 쿠키 앤 티, 네일 아트, 압화, 게임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체험참여 한마당이 펼쳐졌다.
오후에는 강당 산수유관에서 장기 마당이 마련돼 그동안 연마해 온 사물놀이, 음악밴드 포르테 공연, 오카리나 연주, 마술반 공연 등으로 즐거운 화합 한마당을 연출했다. 학생들은 학급별 반가 대회를 통해 학급의 단결된 모습을 발휘했고 개인 또는 동아리별 댄스, 노래, 기타 연주 등으로 저마다 끼를 발산했다.
백송제에는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도 참여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학교-지역공동체 행사로 이어졌다.
김태갑 교장은 “전시와 장기마당을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쌓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백송제가 됐다”면서 “문화제가 건강한 청년,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천=김동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