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이천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성황리 종료

2014 이천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가 지난 23일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구 시민회관)에서 1천여명의 구직인파가 북새통을 이루면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천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하이트진로, 샘표식품, 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 등 52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박람회장에서 진행된 부대행사에 대한 열기도 뜨거웠다.

‘경기도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주최로 ‘기업이 원하는 면접의 달인’이란 주제로 50여명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가졌다.

또 이천일자리센터, 이천고용센터,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육군제55사단은 취업지원부스 운영을 통해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요령 컨설팅과 기관별 취업지원사업 안내 등을 도왔다.

이밖에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ㆍ인화, 지문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이벤트가 진행됐다.

구직자 김모씨(55ㆍ이천시 증포동)는 “고령으로 취업이 어려웠는데 박람회 참여를 통해 한 장소에서 여러 업체의 면접을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통해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과 구직자의 성공 취업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이천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천=김동수기자 dsk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