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지역 초ㆍ중ㆍ고교 교사들이 학생들을 상대로 한 상담능력 배가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 Wee센터는 지난 29~30일 이틀 동안 김포Wee센터 전문인력과 관내 초ㆍ중ㆍ고교 일반교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교사들이 학생들과의 면담에서 보다 심층적으로 학생들을 이해함과 동시에 공감능력을 신장시켜 학생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또,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자기조절능력 향상으로 스트레스 감소효과도 함께 기대된다.
연수에는 마음챙김연구소의 주혜명 강사의 상담기법과 한국비폭력대화센터 박규원 강사의 비폭력대화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주혜명 강사는 ‘수용전념치유(ACT)’를 중심으로 상담기법의 이론에 대해 강의하고, 박규원 강사는 ‘마음으로 나누는 대화’라는 주제로 의사소통 능력 신장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는 이론뿐 아니라 교사들이 실습을 통해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상담에 관한 실제적인 연수가 매우 좋았다”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연수가 되었으면 하고 연계되는 연수라면 다시 참가하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김포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초ㆍ중ㆍ고 교사들의 상담역량 신장을 위해 같은 연수를 오는 5~6일에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김포=양형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