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시에 바란다’ 온라인 토론 진행

이천시가 민선6기 출범과 함께 앞으로 4년간 추진할 공약사업을 비롯한 시정 전반에 대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시 홈페이지 참여마당에 ‘민선6기 이천시에 바란다. 시민의견 수렴’ 코너를 마련하고, 온라인 댓글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공약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이나 정책방향, 민선6기 시정에 바라는 점 등을 누구든지 자유롭게 댓글 형식으로 기재하면 된다.

시는 이번에 수렴된 의견을 분야별로 정리, 내부 검토를 거쳐 수립중인 공약이행 세부계획에 반영하거나 시정운영에 참고할 계획이다.

시는 아울러 민선6기 비전으로 ‘함께하는 행복도시 ART 이천’을 설정, 공표했다.

3대 전략목표는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활력이 넘치는 도시(Active), 창조적인 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진 풍요로운 도시(Rich), 시민의 행복을 우선하는 최고의 행복도시(Top) 등이다.

또 민선6기 핵심공약을 35만 계획도시 기반구축과 현안사업 마무리, 일자리가 늘어나고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 구축, 화합하고 함께하는 시민행복도시 구현, 어디서나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 연간 1천만 명이 찾는 최고의 관광도시 조성 등 5가지로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민선 4기가 35만 계획도시 성장을 위한 준비기였고 5기가 도약기였다면 민선 6기는 본격적인 성장기가 될 것”이라며 “앞만 보고 외형 성장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어둡고 그늘진 곳을 보듬으면서 지역발전의 온기가 지역사회 곳곳에 스며드는 ‘따뜻한 성장’을 하겠다는 것이 민선 6기 시정의 중요한 핵심 기조다”고 설명했다.

이천=김동수기자 dsk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