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윈드오케스트라 “무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각계각층 시민단원 재능기부 ‘여름나기 하하 콘서트’ 성황

남양주 윈드오케스트라(단장 조성택, 지휘 강종헌)가 최근 남양주 진접읍주민자치센터 크낙세홀에서 실시한 ‘여름나기 하하(Ha:夏) 콘서트’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무더운 여름날을 시원하고 상쾌하게 해 준 이번 콘서트는 평소 오케스트라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각계 각층의 재능기부 시민 단원들이 모여 구성한 윈드오케스트라의 멋진 관악 향연으로 진행됐다.

공연에서는 우리에게 친숙한 카르멘 서곡을 시작으로 과거 인기 TV프로그램이었던 주말의 명화 시그널곡 ‘영광의 탈출(엑소더스)’, 지난 겨울 개봉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관객 모두를 하나로 만들어준 감동의 ‘아리랑(각색)’, 중장년층의 감성을 자극한 F.슈나트라의 ‘마이웨이’ 등 다양한 음악이 편성됐다.

특히 이번 공연은 넘치는 카리스마 속 온화한 목소리의 상임지휘자 강종헌의 재치 있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전개돼 100여 분간의 공연 내내 참석한 시민들에게 연이은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휴식시간 없이 진행된 공연 중간에는 카운터 테너 박조현의 아름다운 음악 선물과 오케스트라의 반주에 맞춘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스윙댄스 동아리의 신나는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공연을 주관한 이상배 진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시작과 준비과정이 조심스럽고 어려움도 있었지만, 많은 분들의 협조와 도움 속에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다”며 “이번 공연에 함께 해 준 주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많은 주민들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보생명(주)가 후원하고 남양주시 평생교육원, 진접읍에서 주최한 이번 공연의 입장권 판매 수익금 전액은 불우한 청소년의 음악교육 지원 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남양주=하지은기자 zee@@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