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은퇴한 박지성(33)을 위해 헌정영상을 공개했다.
15일(한국시간) 맨유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박지성 하이라이트'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박지성이 리버풀, 첼시, 아스널 등 2005~2012년 7시즌 동안 기록한 27골 가운데 극적인 득점 장면이 해설과 함께 편집돼 있다.
맨유는 "언제나 빅게임 플레이어였던 그는 2005년 네덜란드 PSV아인트호벤에서 맨유로 이적한 후 올드트래포드(맨유 홈 구장)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4차례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일궈냈다"고 극찬했다.
이어 "모든 맨유 서포터들과 스태프들은 그를 그리워 할 것이다"고 전했다.
특히 몇 년 전 팀을 떠난 선수의 은퇴를 위해 헌정영상을 공개한다는 것은 맨유나 맨유팬들 모두가 박지성을 레전드로 인정한다는 의미여서 누리꾼들의 감동을 자아낸다.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레전드급 대우 정말 고맙다",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정말 대박이네", "우리도 박지성을 영원히 그리워할 것"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4일 박지성은 경기도 수원시 박지성축구센터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7월 27일 김민지 전 SBS 아나운서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