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감골도서관이 3월 새학기를 맞아 학부모 및 청소년을 위해 특별한 강연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2일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의 송인수 대표를 초청, 학부모를 대상으로 브런치 특강 ‘사교육 바다에서 내 아이 구하기’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늘어만 가는 사교육비와 오르지 않는 성적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를 위한 사교육 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사 송인수 대표는 좋은 교사운동의 대표를 역임하고 현재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의 공동대표로 활동중이며 저서로는 ‘아깝다 학원비’, ‘굿바이 사교육’, ‘행복한 진로학교’, ‘무모한 교사’ 등이 있으며 최근 제정된 ‘선행학습 금지법’운동을 전개하는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어 29에는 청소년(학부모 동반 가능)을 대상으로 1318 인문학 ‘공부멘토 박철범쌤의 아주 특별한 공부법’이 진행된다.
청소년 멘토인 박철범 강사가 들려주는 시간 활용법과 마인드 컨트롤 등 청소년을 위한 즐겁고 효율적인 공부방법 내용으로 구성돼 학습과 진로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철범 강사는 2009~2014년 청소년분야 베스트셀러 1위 최다 선정 작가로 ‘하루라도 공부할 수 있다면’, ‘하루 공부법’, ‘이것이 진짜 공부다’ 등의 저자이며 현재 메가스터디(엠베스트) 공부법 대표강사, 데이스터디 대표이사로 활동중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어려운 환경을 딛고 6개월만에 꼴찌에서 전교 1등 그리고 서울대에 입학하기 까지, 강사의 생생한 경험담으로 안산시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감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또는 전화(481~2668)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구재원기자 kjwoon@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