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청,학생이 행복한 군포의왕 학교교육을 디자인하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지난 3월 1일 현 정재용 교육장이 공모과정을 통해 제12대 교육장으로 취임하면서 혁신학교 일반화로 학생이 행복한 군포의왕 학교교육을 디자인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다.

정재용 교육장은 그 어느 지역보다도 젊고 역동적이며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는 군포시와 의왕시의 장점을 살려 다음과 같이 교육 역점을 두고 군포의왕 혁신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모든 초·중·고등 학교가 학교별 여건에 맞는 창의적인 교육혁신 모델을 창출하는 학교교육 디자인으로 혁신학교 일반화를 추진하여 학생이 학교에 가고 싶고, 학부모가 자녀를 학교에 보내고 싶은 군포의왕교육이 되도록 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 미래 세계의 핵심 인재를 기르는 역량기반 창의지성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여 전인적 학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공동체 요구를 반영하는 창의지성 역량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과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을 만들어가는 배움중심수업, 논술형 평가와 정의적 평가를 강조하는 학생 평가 혁신을 할 수 있도록 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장학 활성화로 교실 수업 문화를 바꾸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투명하고 깨끗한 교육행정을 펼쳐서 학교교육공동체가 예측가능하고 투명하고 깨끗한 학교 현장 지원 교육행정으로 차별없이 모든 학생, 교원, 학부모가 학교 교육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학생을 지도할 수 있는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아울러 군포의왕교육 관련 단체 및 기관들과의 쌍방향 대화 채널 확대로 군포의왕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생들의 학교 교육에 대하여 소통하고 협조하며 참여하는 학교 교육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추진하고 있다.

정재용 교육장은 "11월 중 민주시민교육 유관기관 담당자 협의회를 통해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학교에서부터 민주주의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군포=김성훈기자 magsai@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