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중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고등학교 홍보설명회 개최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3일 반월아트홀에서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상훈)과 공동으로 2013년 관내 고등학교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약 7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관내 7개 고등학교 별 운영프로그램 및 우수사례를 홍보하는 등 중학교 3학년 학생의 고등학교 진학결정에 필요한 풍부한 정보를 공유했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2013년 졸업생 중 163명이 서울소재 4년제 대학교에 합격하는 등 전년도 80명 대비 두배가 넘는 많은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얻었으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분석한 2013학년도 대입수능 결과 수능 1?2등급 학생이 증가한 전국 30개 시군에 포함됐다”며 지역교육에 대한 신뢰를 당부했다.

설명회 종료 후 다수의 학부모가 학교별 진학담당교사와 상담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소흘읍 소재 D중학교의 한 학부모는 “자녀의 고등학교 결정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홍보설명회를 통해 자녀와 상의해 결정하게 됐다”며 많은 도움이 됐음을 밝혔다.

앞으로 포천시와 포천교육지원청은 내년에도 고등학교 홍보설명회 개최를 통해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올바른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포천=안재권기자 ajk850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