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농어업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농업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소득을 창출한 농어민을 선발·시상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파주시 농어민대상은 ▲고품질 쌀 생산부문 ▲화훼ㆍ과학영농부문 ▲채소ㆍ특작부문 ▲축산부문 ▲과수ㆍ수산ㆍ임업부문 등 총 5개 부문에 개인 또는 생산자단체 5명(단체)을 선발한다.
신청 대상자는 파주시 지역에서 농림수산업을 경영하는 사업장이 있거나 직접 종사하는 농ㆍ축ㆍ임ㆍ어업인 또는 생산자 단체다.
농·축·임·어업인은 첨단기술농업·고품질농업·수출농업 등 과학영농으로 경쟁력과 자생력을 높이고 있어야 하며, 생산자단체는 과학영농을 통한 생산활동과 공동출하 등 유통·가공기능을 협동적으로 수행해 자율영농의 시범을 보이고 있는 우수작목반 등 품목별 생산자단체이다. 단, 협동조합은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축·임·어업인(단체)은 오는 8월14일까지 신청서류를 파주시 농축산과, 거주지 읍·면·동사무소, 장단출장소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농어민 대상 신청서 1부, 이력서 1부(단체는 단체소개서), 기타 공적증빙서류이다.
기존에 농어민대상을 수상했거나 해당 공적 5년 미만인 개인 및 단체는 신청할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031-940-4564)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박상돈 기자 psd1611@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