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교사 240여명 참석, ‘함께 만들어요,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주제 교육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윤석현) 순회교육 중 첫 번째 일정으로 동두천에서 시행된 이날 교육은 ‘함께 만들어요,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이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설명서 배부와 함께 PPT자료와 동영상 사례자료를 활용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신고의무자의 역할 및 사례개입 과정, 어린이집 내 학대사례’ 등을 중심으로 약 70여 분 간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집 교사들은 이날 아동학대 사례 사진과 동영상자료를 보고 안타까움과 놀라운 반응을 나타냈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헌신적으로 보육에 힘쓰고 있는 이들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런 교육기회를 통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고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복하고 건강한 마음으로 보육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에서 정한 아동학대의심사례에 대한 현장조사, 피해아동 보호 및 치료프로그램 운영,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등 아동학대 관련 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아동학대 발생 시 관계자나 신고의무자는 아동학대 신고 및 상담(1577-1391), 보건복지콜센터(129), 안전신고센터(119)로 신고하면 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