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안산레이크타운, 37블럭 공공시설 기부채납 협약식 가져

안산시와 ㈜안산레이크타운 PFV는 18일 안산시청에서 시청 및 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37블럭 공공시설 기부채납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공공시설 기부채납은 지난해 12월 (주)안산레이크타운 PFV가 레이크타운 APT를 건설하면서 소공원과 공공시설을 조성, 기부채납 하겠다는 의사를 제시함에 따라 그동안 인근 주민의 의견수렴 등 조율을 거쳐 이날 도서관 기부채납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기부채납 부지는 총 1만58㎡ 규모로 공원 4천730여㎡, 도로 1천320여㎡, 공공시설 4천여㎡ 등이며, 도서관은 오는 2015년 12월까지 4천㎡의 부지에 연면적 2천800㎡로 50억원을 투입,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주요시설은 1층은 청소년과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시청각실과 회의실, 갤러리와 2층에는 영어테스트실, 영어전문 자료실, 어린이 영어실 등 영어 전문도서관으로 3층은 디지털 자료실, UCC 촬영 편집, 음향 녹음, 미디어 편집실 등 디지털 도서관으로 구성해 도서 중심의 일반 도서관과 차별화된 미래형 도서관으로 구축 될 계획이다.

시는 공공시설 기부채납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앞으로 시정조정 위원회의 공유재산 취득심의를 거쳐 안산시의회 승인을 얻는 등 행정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안산=구재원기자 kjwoon@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