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원봉사센터는 최근 군청회의실에서 최민성 군수권한 대행을 비롯해 서금자 군의원 및 주민지원실장, 자원봉사단체장, 사회시설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가평군 자원봉사센터운영의 민주성 제고 및 자율성을 확보하여 센터의 원할 운영과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교육 사업을 비롯해 홍보사업, 자원봉사단체육성 및 역량강화, 자원봉사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방안 등 올해 추진할 각종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2014년까지 2년간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를 이끌어갈 조규용 운영위원장과 김영자 부위원장을 각각 선출하고, 장석열 대한적십자사 가평군지구협의회장 및 장춘기 가평꽃동네 사무국장 등 15명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운영위원들은 자원봉사에 관한 기본계획수립 및 운영,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의 지원육성, 자원봉사센터의 예산 및 결산, 센터운영활성화를 위한 각종사항을 심의 의결해 주민복지향상 및 효과적인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지난 1998년 설립된 가평군 자원봉사센터는 민간자원봉사 활동단체 128개 6천480여 명을 비롯해 지역주민 1만 2천664명 등 총 1만 9천144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 이동빨래차 운영을 비롯해 이동목욕서비스, 사랑의 김장담기, 청소년자원봉사순회교육 등 각종 봉사사업을 펼치고 있다.
가평=고창수기자 kcs4903@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