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 학교급식 담당자 위생 및 안전보건 교육가져

가평교육지원청은 27일, 대회의실에서 김형석 교육장을 비롯해 김경호교수 학습과장 및 관내 초, 중, 고 학교급식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생교육 및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가졌다.

학교급식종사자의 전문성 향상 및 위생관리의 중요성 향상을 위해 열린 이날 교육에는 파주교육지원청 김민선주무관과 산업안전보건공단 이훈 부장을 강사로 초청, 학교급식으로 인한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한 HACCP의 올바른 이해와 조리작업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위험요인을 제시하고 안전의식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학교급식담당자들은 학교급식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식중독 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항상 엄마가 자식들에게 전해주는 사랑을 담아 모든 학생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위생 상태를 유지, 올해에는 단 한 건의 식중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가평교육지원청은 학부모 와 영양교사로 학교급식 점검 단을 구성, 농산물 검사 등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학교급식 농산물 잔류검사를 비롯해 쇠고기 유전검사 등 학부모가 믿고 안심할 수 있도록 깨끗하고 영양가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가평=고창수기자 kcs4903@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