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전략 7대 정책 방향과 36개 과제를 선정
동두천시는 기후변화에 따른 영향과 피해를 최소화하고 이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해 ‘2013 녹색성장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24일 밝혔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는 동두천지역 사회, 경제, 환경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쳐 전염병 발생, 농업환경 및 생태계 변화, 풍수해 및 산불발생 등 직ㆍ간접적인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기후변화적응 및 에너지 자립, 신성장 동력 창출, 삶의 질 개선 등을 골자로 한 3대전략 7대 정책 방향과 36개 과제를 선정 하고 이를 내실 있게 추진하여 경기북부 지역 녹색성장 시범도시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기후변화대응의 실천주체인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활성화시키고 언론기고, 홍보물제작, 각종행사개최 등 온ㆍ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활동도 전개하기로 했다.
시는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는 우리 손으로’라는 표어를 녹색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하고 저탄소 녹색사업으로 탄소포인트제 추가 인센티브 제공,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시범마을 운영, 환경 친화형 마을 조성, 지렁이 보급 사업 등을 통해 동두천시가 기후친화도시,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로써의 면모를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