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질적 향상 위한 콘텐츠체험 연수 가져

가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고양시 소재 킨덱스에서 김형석 교육장을 비롯 김경호 교수학습과장 및 관내 방과후 학교 담당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과후 학교 콘텐츠 페어 체험연수를 가졌다.

이번 체험연수는 각급학교 담당교사들이 ‘행복한 학교, 즐거운 교실’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우수사례발표, 관련세미나, 특기적성 초청 전시관 등을 관람하는 체험을 통해 2013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선정 및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연수는 전시된 콘텐츠 관람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적용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각종 우수사례 등을 학교 실정에 맞게 적용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교과 프로그램을 설정 학생들의 소질계발은 물론,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격차 해소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가평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올해 추진해온 각종 프로그램 및 강사선정 등 문제점에 대한 비교 검토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재미있고 행복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조기계획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고창수기자 kcs4903@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