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알콩달콩 건강데이트 평화 한마음 콩콩걷기대회

道ㆍ파주시ㆍ본보 공동주최
18일 임진각 일대서 열려 장단콩축제 연계 ‘오감만족’

이번 주말에 웰빙명품으로 널리 알려진 장단콩을 맛보고 가족 및 연인낄 알콩달콩 건강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오는 18일 평화의 상징 임진각 일대에서 개최되는 ‘2012경기도민 평화 한마음 콩콩걷기대회’가 바로 그것.

경기도와 파주시, 경기일보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임진각 들녁길만을 걷던 지난해와는 달리 DMZ철책선을 따라 걷도록 코스를 변경했다.

오전 10시 임진강역을 출발해 DMZ철책선길(평화누리길)을 따라 통일대교를 거치는 코스다.

DMZ철책선길로 행사 코스가 변경되면서 파주시민은 물론 경기도민들과 전국의 걷기동호인들에게 안보의식 고취와 함께 건강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가을걷이를 마친 평화의 들녁을 거쳐 긴장감이 서린 철책길을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분단된 조국의 현실을 실감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장단콩축제와 연계해 참가자들이 늣가을의 청취를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알콩달콩 볶음콩을 먹으며 소문난 웰빙콩의 효능을 직접 체험하도록 했다.

또 가족형 생활체육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가족과 연인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파주=박상돈기자 psd1611@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