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김철진 안산시의원 선정

안산시의회 김철진 의원 <사진> 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운동본부’가 주관한 ‘2012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지난 2010년 7월 제6대 안산시의회에 입성한 이후 초·중학교 친환경 무상급식 전면실시에 이어 다자녀 교육비 지원, 다문화 가정 생활안정 지원 확대, 저출산 출산장려금 지급 확대 등에 대한 공약들을 실천해 왔다.

특히 단원구 원곡동 다문화특구 재정비 및 특화사업 추진과 우범 환경정비 및 CCTV설치, 경로당 프로그램 지원과 특화 사업 등 지역현안을 꼼꼼하게 챙겼다.

또 지난 8월30일부터는 교육 불평등과 양극화 현상 문제 등 교육문제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정책을 강구하고 교육 선진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특별위원회인 교육복지추진특별위원장직을 맡아 간담회 및 대토론회 등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김 의원은 “시민의 보편적 복지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하다 보니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며 “함께 동참해준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의원직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1월8일 서울시청사에서 개최되며, 경기도는 8명의 기초의원이 기초의원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안산=구재원기자 kjwoon@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