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가져

가평군은 4일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이진용 군수를 비롯 이병재 군의장 및 도·군의원, 송재무 대한노인회, 가평군지회장, 각급기관 단체장, 각 읍·면 노인회장 및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경로의 달과 제16회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높여 공경과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이를 통해 윤리관을 재생하고 경로효친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 식전공연에는 노인복지관, 경로당에서 배운 국악, 장구 공연과 함께 꿈나무들의 밸리 댄스, 동호회원들의 색스-폰 연주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장수사회를 기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른으로 귀감이 된 상면 최경진 옹을 비롯 가평읍 김종석 옹 등과 북면 이곡1리 노인회 등이 도지사, 군수 노인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노인들의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존경받고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했다.

 

한편 군은 노인건강증진과 친선을 도모하고 여가기회의 확산을 위해 지난달 28일 노인복지회관에서 제23회 노인휘호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5일에는 가평읍 게이트볼 구장에서 제7회 가평군지회장배 노인게이트볼대회를 갖는다.

 

이진용 군수는 축사를 통해 “산업화와 경제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노인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존경받는 풍토를 이룰 수 있도록 노인복지시책을 펼쳐 건강한 은빛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가

평=고창수기자 chkho@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