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청소년쉼터 FOR YOU
사단법인 청소년의 미래 FOR YOU와 안양 청소년쉼터 FOR YOU(이사장 윤광중 목사)는 국내 최초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 폭력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학교 폭력 체험관은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학교폭력 피해자 및 가해자를 간접 체험함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키 위해 추진되며, 학교폭력 예방법 및 대처법에 대한 실제적 체험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 활동도 병행한다.
청소년의 미래 FOR YOU는 세상의 온갖 위험 가운데 노출돼 위기를 맞고 있는 청소년들, 특히 갖가지 모습으로 깨지는 해체가정, 결손가정의 위기(가출)청소년들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0년 11월 ‘청소년쉼터 포유’를 개원했다.
또 2009년에는 학생들의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한 경기도교육청지정 특별교육이수기관 ‘포유아카데미’를 설립하고, 2010년에는 중장기보호가 필요한 여자 청소년들을 위해 안양시의 지원으로 여자중장기쉼터 ‘호숙생활관’을 개원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FOR YOU는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청소년 축제 ‘For You’를 개최해 지역 청소년 공연 문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각종 문화프로그램을 시행해 위기(가출)청소년의 아픈 상처를 어루만지고 해체된 가정의 회복을 지속적으로 돕고 있다.
한관희 상임이사는 “위기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폭력 등으로 문제를 일으키거나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돕고, 학교 폭력이 조기에 근절될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폭력체험관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안양=한상근기자 hsg@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