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설악면 묵안1리는 지난8일 마을회관에서 서울도시철도공사 조두진 기획조정실장을 비롯 임직원 엄우현 농협중앙회 가평군지부장, 엄광태 가평군농협장, 최금식 면장, 조중윤 가평군의회부의장 및 도·군의원, 각급기관단체장, 민수근 리장 및 노인회, 부녀회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사랑 1촌1사 자매결연식을 갖었다.
가평군 농협(조합장 엄광태)가 주관한 결연식은 도시지역 기업과 농촌마을이 지닌 장점을 융합시켜 상생의 길을 약속하는 결연패 및 현판식을 갖고 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이뤄 농촌사랑과 새로운 문화기업을 확산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조두진 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산 좋고 물 맑은 자연속의 풍요로운 농촌마을 묵안1리와 자매결연을 맺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 한다”며 “서울도시철도공사 6천500여명의 임직원은 우리 농산물을 지키고 어려운 농촌을 살리기 위해 지속적인 봉사 활동과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민수근 이장은 “묵안1리는 자연생태가 보전된 농촌마을로 69가구 138명의 주민들이 우렁이 쌀 등 유기농법으로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라”며 “서울도시철도공사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