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의정부지방법원 MOU 체결

가평교육지원청은 지난28일 경기도 의정부지방법원 회의실에서 박홍우 의정부지방법원장을 비롯 김형석 교육장 및 의정부, 동두천, 구리, 남양주 등 6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법원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사법제도 이해와 준법정신 함양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체결식을 통해 의정부 법원과 각급 학교간의 협조체계를 구축 양질의 사법관련 체험교육 및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법의날 행사 및 법률특강, 소년보호사건 절차에 따른 청소년 참여법정 참여인단 선정,  모의재판과 연계한 법원견학 프로그램 등의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가평교육지원청은 민주시민과 사법교육 및 제도함에  기회를 확대하고 준법정신과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관내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재판과정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사법체험교육 기회 부여를 통해 행복한 학교문화조성 및 민주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이날 체결식에서 박홍우 의정부 지방법원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재판 체험을 비롯 법률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고 학생자치 법정운영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이 사법에 대한 이해증진으로 건전한 민주시민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가평=고창수기자chkho@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