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연수 도내 최초 실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명)은 최근 대회의실에서 2012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학교! 첫걸음이 중요해요’라는 주제로 예비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도내 최초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예비 학부모로서 지녀야 할 소양과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입생 학부모들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코자 마련한 것이다.
이날 강의를 맡은 장자초등학교 서미영 선생은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부모의 역할과 자세를 강조했다.
또 학교 정보 공유하기, 초등학교 교육과정 이해하기, 올바른 식습관 기르기와 단체 생활 적응 준비하기, 배려하고 실천하는 아이로 키우기와 같은 실천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초보 학부모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연하고 불안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구체적인 학교 적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게 돼 큰 도움이 됐다 ”고 말했다.
이종명 교육장은 “아이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먼저 학교란 아주 즐겁고 재미있는 곳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게 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학부모들의 끊임없는 격려와 지지를 통해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남양주=유창재기자 cjyoo@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