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모바일 중심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지난 3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양평군 모바일홈페이지는 기존 인터넷 홈페이지 메뉴 가운데 주민들의 이용도와 활용도가 높은 항목을 중심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5개 분야 12개 메뉴들로 구축됐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열린 군수실, 양평관광, 쇼핑·농촌체험, 인터넷방송, 생활·교통정보, 양평소식 등 소통행정과 지역경제·활성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해 군수에게 직접 건의사항을 작성, 답변받을 수 있으며 남한강 자전거길, 등산로, 체험마을, 쇼핑몰(농산물) 등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거나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다.
또 생활민원 앱을 설치해 불법 주차나 쓰레기 무단 투기, 도로 파손 같은 생활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해 위치정보와 함께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어 깨끗한 양평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평군 모바일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주소(http://m.yp21.net)를 직접 입력하거나, QR코드 스캔, 인터넷에서 ‘양평군’ 또는 ‘양평군청’ 등을 검색해 이용하면 된다.
양평=허행윤기자 heohy@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