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상면 물·별·숲 교육축제 성료

가평군 상면 소재 상면 초등학교는 지난 7일부터 2일간 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장규일 교장을 비롯 이경호 총동문회장, 최정용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동문,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학예회 및 한마음체육대회를 열었다.

나우리관 개관식을 시작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물·별·숲 예능발표와 뮤지컬 공연, 달빛과 함께하는 상면 슈퍼스타K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여자 모두가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나우리관과 오색식물원 등 교내 일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학습을 비롯 달빛도서관, 교과활동, 방과후학교 운영 등 교육활동결과물을 전시해 특색 있는 교육활동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저녁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상면 슈퍼스타K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노래경연대회로 지역주민과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함께 만들어가고, 함께 나누는 교육축제의 취지를 제시한 어울림 축제였다.

다음날 열린 상면 한마음 체육대회에는 학부모, 지역주민, 동문 등 상면교육가족이 모두 하나 되는 시간을 마련하는 한편, 인근 학교와 지역단체, 학생동아리가 참여한 락밴드, 사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지역사회와 학생들에게 훌륭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규일 교장은 “이번 교육축제는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축제를 준비하는 등 사제간의 따뜻한 정과 의미 있는 배움의 시간을 마련하는 등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성공적인 교육축제가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가평=고창수기자chkho@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