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피서·휴가 철을맞아 푸른 파도를 맞으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이 없는 가평군에는 계곡, 자연휴양림, 하천, 캠핑장 등 다양한 녹색자원 곳곳에 알뜰 휴가지 숲과 물, 친수녹색공간이 풍부한 피서·휴가·휴양지의 모든 것을 갖춘 알뜰 휴가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올 여름 교통체증과 인파를 피해 가족 또는 연인과 오붓하게 알뜰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 가평을 소개한다.
▶피서하기에 좋은 계곡
가평군은 경기도 최고봉인 1468m의 화악산을 비롯 1267m의 명지산, 1147m의 석룡산 등 높고 아름다운 산들과 청평호, 가평천, 조종천 등 1급 수질을 가진 수림(樹林)부군이다.
또한 산림청에서 지정한 100대 명산 중 화악, 명지, 유명, 축령, 운악산 등 5대 명산과 함께 등산 안내도에 표시된 산만 52개소에 달해 높은 산이 많기에 계곡과 물이 풍부하다.
산과 산이 만나는 곳은 어김없이 계곡이 형성되어 소(沼)와 담(淡), 폭포가 상류에서 하류까지 고르게 발달해 전체가 비경지대이며 계곡들은 넓은 바위와 그 사이를 흐르는 맑은 계곡물과 함께 울창한 숲과 기묘한 형태의 절벽 등이 조화를 이뤄 더위를 잊게 한다.
피서하기에 좋은 가평의 계곡을 소개하면 용추계곡(가평읍 승안리, 연인산과 용추폭포 용추계곡), 어비계곡(설악면 가일리, 어비산과 어비계곡), 화야산계곡(청평면 삼회리, 화야산, 고동산 화야산계곡), 녹수계곡(상면 덕현리, 조종천물놀이 녹수계곡), 운악계곡(하면 하판리, 운악산 운악계곡, 백년폭포, 현등사), 명지계곡(북면 도대리, 명지산 명지계곡, 명지폭포) 등 6곳을 추천한다.
▶ 자연과 함께 별밤지기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핌장은 자연과 더불어 자유로움을 만끽하고 신선함과 청량감을 충족하며 가족애를 도모할 수 있다.
가평군은 오토캠핑장의 메카로 군에서 운영하는 캠핑장 두 곳을 비롯 민간 캠핑장이 산재해 있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오토캠핑장으로 주말이면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캠퍼들로 가득 찬다.
자람섬오토캠핑장은 가평군 오토캠핑의 중심으로 2008년 가평세계캠핑카라바닝대회가 열려 규모나 시설 등이 대규모이기 때문에 텐트야영은 물론 모빌홈과 캐라반도 준비돼 있다.
특히 자라섬캠핑장은 수세식화장실, 샤워실, 취사 및 전기시설은 물론 모험놀이 공간, 인라인스케이트장, 다목적운동장, 친환경수로 등 편의시설이 친환경적으로 조성돼 있다.
▶숲, 물에서의 휴식
30년 이상 된 잣나무와 참나무, 단풍나무 등이 어우러져 울창한 숲을 이루고 맑은 냇물이 흐르는 칼봉산자연휴양림은 원앙을 비롯한 각종 텃새와 야생화, 버들치 등 민물고기, 도마뱀 등을 볼 수 있는 생태천국이며 꽁꽁 얼린 것 보다 차가운 물, 에어컨보다 시원한 바람, 잣나무 향이 그윽한 통나무집과 다목적운동장, 물레방아 등이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자연경관을 최대한 살린 계곡형 관광지로 상면 덕현리 일원 12만㎡(3만6천여평)에 자리한 산장관광지는 자연친화 공간으로 잔디구장과 놀이시설,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자연체험장, 야영장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조종천에 조성된 자연풀장은 수심이 얕고 물이 깨끗해 여름철 가족 물놀이 장소로 제격이다.
주변에는 사계절 썰매장과 아침고요수목원, 지방문화재 등이 산제헤있어 문화·역사·자연·체험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주말여행 1순위로 손꼽는 가평은 남이섬, 자라섬, 청평호와 연인산, 유명산, 운악산 등 아름다운 자연과 멋진 계곡,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자라섬씽씽겨울축제 등 녹색상품이 풍부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산소탱크이자 알프스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