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이란 숨기어 남에게 드러내거나 알리지 말아야 할 일, 또는 밝혀지지 않았거나 알려지지 않은 내용을 말한다. 오랜 세월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이라는 부제를 단 론다 번의 책으로서 ‘시크릿’이라는 제목으로 국내에 번역돼 많은 사람들이 읽은 책이 있는데, 그 책의 결론은 간절히 원하면 자신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다는 단순한 내용으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설명하면서 이를 이용해 체중 줄이기도 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이 책이 체중 줄이기에 대한 책은 아니지만, 요즈음 들어서 과체중에 대한 심각한 생각을 하고 있는 필자에게 꽤 관심이 가는 대목들이 있어 읽어 보게 되었다. 너무나도 단순한 방법이지만 사실 단순한 것 속에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고 스쳐 지나가는 것이 많듯이 혹시 자신의 과체중으로 잠시라도 고민해 본 독자라면 이 방법도 새로이 시도해 볼만 할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그 사람이 인식하든 못하든 스스로 ‘살찌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몸무게 줄이기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계속 몸무게를 줄여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몸무게를 줄여야 해’라는 생각에 집중하지 말고 ‘날씬해지는 생각’에 초점을 맞추라고 말한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몸무게를 정한 후, 그리고 자신이 이미 완벽한 몸무게에 이른 것처럼 믿고, 그 멋진 느낌을 마음속에서 그려보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긍정적인 생각과 간절한 믿음이 만났을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미래의 삶을 창조하는 원동력이 ‘자신’안에 있다는 믿음은 원하는 것을 실제로 이루어지게 하는 창조력을 지닌다. 이 강력한 법칙의 힘은 잘못된 사례들을 생각해보면 더 쉽게 이해된다. ‘난 안돼’, ‘난 할 수 없어’라는 부정적인 생각은 결국 그 사람이 원하지 않던 일을 끌어당기는 셈이다. 이러한 연쇄반응은 우리의 인식여부에 상관없이 고작 생각 하나에서 비롯된 것이다. 나쁜 생각 하나가 그와 같은 생각을 더 끌어당기고, 거기에 갇혀서 결국 나쁜 일(우리의 관심에서는 과체중)이 벌어지고 만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들은 우리의 삶이 힘겹고 전쟁 같다고 생각했을지 모른다. 그래서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서 힘들고 전쟁 같은 삶을 경험했을 것이다. 저자는 지금부터 우주에 소리를 지르라고 제언하고 싶다. “인생은 정말 쉬워! 정말 멋져! 온갖 좋은 일이 일어난다고!” 과체중의 우리는 저자가 권하는 대로 우주에 소리칠 것까지는 없겠지만, 나름대로 “체중감량은 정말 쉬워! 체중감량을 하면 나에게 좋은 일만 일어날 것”이라고 자기 암시를 한다고 해서 크게 나쁠 것은 없으리라 본다.
이제 점점 우리 몸을 감싸고 있는 의복들이 얇아지면서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잉여분을 가지고 있는 독자라면 이 비밀을 이용해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자신의 멋진 모습을 상상해보면서 오늘 아침을 시작해 보자. 필자자신이 아직 완성하지 못한 방법을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약간의 모순이 없지는 않으나 이 여름의 시작에 이러한 쉬운 방법을 소개한다고 해서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물론 이러한 과정에는 자신의 몸을 어느 정도 움직이는 등의 최소한의 자기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모르는 독자는 없으리라고 본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