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평택시로컬푸드직매장 고덕점 “지역 농산물과 함께 계란·방울토마토도 가져가세요”

image
경기도와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평택시로컬푸드직매장 고덕점이 1일부터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이종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대표이사가 행사 상품을 들고 있다.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제공

 

“이렇게 신선한 농산물이 우리 지역에서 나왔다고 하면 구매하고 싶어지는 건 당연하죠.”

 

1일 정오께 평택시 고덕동에 있는 평택시로컬푸드직매장 고덕점. 비가 오락가락하는 날씨였지만 매장을 향한 소비자들의 발걸음은 계속 이어졌다.

 

매장에는 평택 지역 농가들이 생산한 대파, 블루베리, 양파 등이 비치됐다. 이중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중 하나인 수박에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됐다. 수박 앞에 다가서자 매장 직원은 “30년 넘게 수박 농사를 지은 평택 농민 김해수씨가 직접 재배한 수박”이라며 “더운 날씨 때문인지 올해 수박은 당도가 높다”고 웃어 보였다.

 

직원들의 말을 유심히 듣던 김일화씨(64)는 오이를 집었다가 내려놓기를 반복하다가 결국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은 듯 오이를 들고 계산대로 향했다. 오이와 함께 사은품으로 주어지는 달걀 한 판을 든 김씨는 “평소에 로컬푸드를 잘 이용하는 편이 아닌데 오늘부터 이벤트라는 소식을 들어 오게 됐다”며 “신선한 농산물이 우리 곁에서 나온다니 새롭다”고 말했다.

 

1일 평택시로컬푸드직매장 고덕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상품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 김한울기자
1일 평택시로컬푸드직매장 고덕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상품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 김한울기자

 

평택시로컬푸드직매장 고덕점은 1일부터 6일까지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진행하는 ‘2025년 상반기 로컬푸드 직매장 판촉 지원사업’의 하나로 경기도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자 인지도 제고, 도내 중소 농업인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준비됐다.

 

행사 기간 동안 고덕점은 소비자들이 ‘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카카오톡 친구를 맺고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공유하면 무항생제 특란 30구를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다. 직매장에서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규 회원가입을 한 소비자에게는 방울토마토 1팩도 추가로 주어진다.

 

이종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재단의 정기적 소식과 체험 및 직매장 행사 안내가 이뤄져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평택 시민에게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