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건강과학 CEO과정 2기’ 성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문종호)이 지난 24일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건강과학 CEO 과정 2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제공.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문종호)이 지난 24일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건강과학 CEO 과정 2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제공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문종호)이 지난 24일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건강과학 CEO 과정 2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순천향대학교 송병국 총장, 서유성 중앙의료원장, 문종호 병원장 등 대학 및 병원 관계자들과 수료생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건강과학 CEO과정’은 2003년 순천향대 서울병원에서 시작돼 2023년부터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새롭게 운영되고 있는 건강·의학 특화 최고위 경영자 교육 프로그램이다.

 

CEO의 건강관리와 실천적 리더십 함양을 중심으로, 경영자들이 건강을 기업 가치로 재정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올해 수료한 2기에는 총 58명의 경인지역 CEO들이 참여해 10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로써 1기와 2기를 포함한 동문 네트워크는 총 136명으로 확대되며, 지역사회 건강경영 리더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2기 수료 원우 소개를 시작으로, 우수 학습 수료패 및 특별상 수여, 병원 발전 기금 전달식 등이 이어졌다.

 

서교일 이사장은 “건강은 기업 성장의 기반이며, 이번 과정을 통해 건강을 중심에 둔 새로운 리더십을 발견하셨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여러분의 건강과 기업의 발전을 응원하겠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수료생들은 “CEO에게 가장 필요한 건 지속 가능한 경영을 뒷받침하는 건강과 균형 있는 삶”이라며 “이번 과정을 통해 자신과 조직 모두의 건강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종호 병원장은 “앞으로도 병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건강 플랫폼으로서 리더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앞으로도 건강과학 CEO과정을 통해 지역 리더들의 지속 가능한 건강경영을 도울 예정이며, 오는 8월 31일까지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에는 건강 강좌는 물론 문화·예술 특강, 주치의 상담 등이 포함되며, 수료 시에는 순천향대학교 동문 자격과 VIP 프리미엄 종합건강검진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