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재보궐선거 투표소 44곳 확정… 투표안내문·선거공보 발송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갈무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갈무리

 

다음 달 2일 실시되는 경기도의회 의원 보궐선거의 투표소 44곳이 확정됐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인의 투표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투표소 44곳 중 40곳(90.91%)의 투표소를 1층 또는 승강기가 설치된 장소에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어르신과 장애인 등 층간 이동이 어려운 선거인이 투표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1층 또는 승강기 등 설비 시설을 최우선으로 확보했다는 것이 선관위의 설명이다. 투표소의 위치는 지방자치단체의 ‘선거인명부 열람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의 투표소 찾기 연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권자는 선거공보를 통해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이 게재돼 있다.

 

경기도선관위 관계자는 “보궐선거를 실시하는 지역 세대별로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거소투표신고자 320여명에게는 거소투표용지를 발송했다”며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안내문을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