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제282회 임시회 마무리… 15건 안건 처리

부천시의회 본회의장 전경. 의회 제공
부천시의회 본회의장 전경. 의회 제공

 

부천시의회(의장 김병전)가 19일 제28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10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13건과 공유재산 사용료 감면 동의안, 시정질문 보충질문 등 총 1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부천시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초등학생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안, 신중년 노후준비 지원 조례안 등 다양한 정책이 논의됐으며, 대부분의 안건이 원안 또는 수정 가결됐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부천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총 3건의 안건이 원안 가결됐다.

 

재정문화위원회는 ▲부천시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손준기 의원 대표 발의) ▲부천시 펄벅 선양 사업 지원 조례안(박혜숙 의원 대표 발의) ▲부천시 금고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시 초등학생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안 ▲부천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부천시 신중년 노후준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장해영 의원 대표 발의) ▲부천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선화 의원 대표 발의) ▲부천시 아동빈곤예방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김미자 의원 대표 발의) ▲부천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시 건전한 음주문화 환경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여성청소년재단 공유재산 사용료 감면 동의안 등 6건의 안건이 가결됐다.

 

도시교통위원회에서는 ▲부천시 옥외광고물 등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건 의원 대표 발의)이 수정 가결됐다.

 

이어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1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실시된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진행했다. 이날 보충질문에는 손준기·장성철·김미자·박혜숙·곽내경 의원 등 5명이 참여해 조용익 시장 및 관계 공무원들과 일문일답을 주고받았다.

 

부천시의회 김병전 의장. 의회 제공
부천시의회 김병전 의장. 의회 제공

 

김병전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논의된 조례안과 정책이 부천 시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부천시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마친 후 다음 정례회를 준비하며, 시정 현안 및 주요 정책 추진 사항에 대한 점검을 이어갈 예정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