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보안 취업지원 성공플랜’ 및 ‘19데이’ 소규모 채용행사 성료
부천일자리센터가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된 ‘경비보안 취업지원 성공플랜’과 ‘19데이’ 소규모 채용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0일 진행된 ‘경비보안 취업지원 성공플랜’은 경비·보안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4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력서 작성법, 면접 준비 요령, 직무 교육 등 실무적인 내용을 익히며 취업 역량을 강화했다.
이선영 부천일자리센터 상담사는 “경비·보안 분야는 안정적인 직업을 원하는 많은 구직자들에게 적합한 분야”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전문성을 높이고 취업 기회를 넓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21일 개최된 ‘19데이’ 채용행사에는 영화산업전기주식회사를 비롯한 6개 기업이 참여해 9명의 인력을 채용했다. 총 58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응시하며 활발한 채용이 이뤄졌다.
‘19데이’는 기업과 구직자 간의 신속한 매칭을 지원해 실시간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소규모지만 실질적인 취업 연계 효과를 거두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일자리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핵심 기관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일자리센터는 올해도 12개 일자리 상담소(부천일자리센터, 부천청년리더샵, 3개 구청, 7개 행정복지센터)를 운영하며, 구인·구직 상담 및 매월 소규모 채용 행사를 통해 구직자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