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IFEZ 글로벌센터 한국어교실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3일부터 1월1일까지 접수하며, 특별 과정인 한글 기초는 오는 30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IFEZ 글로벌센터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만 할 수 있다.
수업은 현장 수업반과 온라인 수업반 중 선택 가능하며, 오는 1월6일부터 약 3개월간 한다. 현장 수업은 송도국제도시 G타워 건물 1층 글로벌센터에서 열리며 생활 한국어 1~4반, 초급 1~3반으로 구성했다. 온라인 수업은 중급 1~3반과 고급반으로 나눴다.특별과정인 한글반은 주 2차례씩, 6주 과정이다.
인천경제청은 지난 2017년부터 인천경제자유구역에서 살거나 직장생활을 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46개 반, 학생들 534명이 수강했다.
수강생 기수별로 한국 문화체험 견학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학생들은 지난 5월 송도 국립세계문자박문관, 7월 월미공원과 구읍뱃터, 11월에는 용인 한국민속촌으로 견학을 갔다. 또 한국어 말하기 대회와 김장행사에 참여했다.
김종환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내년부터는 1개의 반을 추가로 마련해 수강 기회를 더 넓혔다”며 “많은 외국인들이 지원해 혜택을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