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인천 e스포츠 아카데미’의 코치양성 교육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인천시가 지원하는 ‘인천 게임문화 콘텐츠 육성사업’ 중 하나로, e스포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전문 코치(지도자)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교육생들은 e스포츠 지도자의 이해, e스포츠 종목별 전략·전술, 팀 게임 목표 및 방향 설정 등 실무 중심 교육 등을 지난 9월부터 2개월 동안 수강했다. 또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참가 기회를 얻어 실제 e스포츠 팀 코칭을 경험하기도 했다.
한 교육생은 “관심 분야인 e스포츠 코치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우고 직접 실습까지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e스포츠 코치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이 교육생들이 e스포츠 산업에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했다.
한편, 인천TP와 인천시는 인천 e스포츠 아카데미를 통해 대회 운영, 코치양성, 전문가 초청 특강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과정을 통해 올해 200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