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e스포츠 코치양성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인천 e스포츠 아카데미’의 코치양성 교육 과정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TP 제공
인천 e스포츠 아카데미’의 코치양성 교육 과정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TP 제공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인천 e스포츠 아카데미’의 코치양성 교육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인천시가 지원하는 ‘인천 게임문화 콘텐츠 육성사업’ 중 하나로, e스포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전문 코치(지도자)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교육생들은 e스포츠 지도자의 이해, e스포츠 종목별 전략·전술, 팀 게임 목표 및 방향 설정 등 실무 중심 교육 등을 지난 9월부터 2개월 동안 수강했다. 또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참가 기회를 얻어 실제 e스포츠 팀 코칭을 경험하기도 했다.

 

한 교육생은 “관심 분야인 e스포츠 코치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우고 직접 실습까지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e스포츠 코치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이 교육생들이 e스포츠 산업에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했다.

 

한편, 인천TP와 인천시는 인천 e스포츠 아카데미를 통해 대회 운영, 코치양성, 전문가 초청 특강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과정을 통해 올해 200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