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장과 김태흥 의원이 지방자치발전 및 지방의회 위상을 강화한 공로로 의정대상과 지방의정봉사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학기 의장은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 특별공로패를 수상했다.
김 의장은 제9대 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애로사항의 해결을 위해 심도 있는 의안논의를 이끌었으며 지방자치법에 따라 의왕시의회 공무원 근무 규칙안 및 인사 규칙안을 대표로 발의해 체계적인 인사권 독립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정책지원관을 임용해 의원의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태흥 의원은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예산집행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에 밀접한 조례를 적극 발굴해 68건의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집행부가 구성·운영하고 있는 18개 위원회 및 용역보고회에 위촉돼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의견제시와 민원발생에 따른 시민 애로사항 해결에 노력했다.
김학기 의장과 김태흥 시의원은 “시민의 대변자로서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항상 시민과 소통하며 의왕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