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프리미엄빌리지 31일 그랜드오픈

image
국내 1호 상생쇼핑타운 여주프리미엄빌리지 오픈 기념식이 31일 여주현지에서 열린 가운데 기념식에서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이재권 상인회장과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유진동기자

 

글로벌기업 신세계사이먼과 여주지역 소상공인이 7년여 기간동안 상생발전 노력으로 탄생시킨 ‘여주프리미엄빌리지’가 31일 그랜드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여주프리미엄빌리지 개막식에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재권 여주프리미엄빌리지 상인회장, 김영섭 신세계사이먼대표이사, 류제희 신세계그룹지원본부장, 이충우 여주시장, 김선교 국회의원, 정병관 여주시의장과 시의원, 김규창·서광범 도의원,이유식 여주시 이·통장협의회장, 정호진 넬슨스포츠대표, 문효근 여주시기업인협의회장, 윤희정 여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 등 기관 단체장과 시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여주지역 소상공인 375아울렛은 이날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새롭게 여주프리미엄빌리지로 새롭게 탄생했다.

 

image
국내 1호 상생쇼핑타운 여주프리미엄빌리지 오픈 기념식이 31일 여주현지에서 열린 가운데 기념식을 마치고 오영주장관과 이재권 상인회장,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 등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유진동기자

 

이 곳은 글로벌 기업 신세계사이먼의 운영지원을 받아 새롭게 입점한 120여 개 브랜드와 신세계 여주프리미엄아울렛 270여 개 브랜드를 더해 총 400여개 브랜드의 신상권이 형성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교외형 초대형 프리미엄 아울렛 타운으로 자리를 잡은 여주프리미엄아을렛이 탄생되어 여주발전을 이끌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오픈 기념식과 함께 여주지역 대표 농산물인 대왕님표 여주쌀과 쌀가공식품, 금사참외 한글쌀 강정 등 홍보 판촉부스가 주최측에서 마련해 기념식장을 찾은 오영주 장관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image
국내 1호 상생쇼핑타운 여주프리미엄빌리지 오픈 기념식이 31일 여주현지에서 열린 가운데 기념식을 마치고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이재권 상인회장과 함께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가 입점업체를 방문,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청취하고 있다. 유진동기자

 

이재권 여주프리미엄빌리지 상인회장은 “국내 최초 글로벌 기업인 신세계사이먼과 중소상인회가 손잡고 탄생시킨 여주프리미엄빌리지는 명품 쇼핑타운”이라며 “신세계사이먼 임직원과 여주시장님과 행정적 지원을 해주신 관계 공무원께 감사드리며, 7년의 오랜기간을 묵묵히 협조해주신 상인회원과 건물주 등에 여주프리미엄빌리지 탄생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여주프리미엄 빌리지는 이재권회장과 상인 등이 헌신적인 노력과 희생의 밑거름으로 탄생시킨 명작이다” 며 "신세계사이먼 임직원들은 여주프리미엄빌리지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영주 장관은 "여주프리미엄빌리지 탄생을 위해 지난 7년여 간의 대기업과 지역 소상공인 상생 협력을 통해 탄생시킨 국내 첫 성공사례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프리미엄빌리지 탄생을 축하한다. 이재권 상인회장과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가 상호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소비 환경제공과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여주의 대표적인 지역 상권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